뉴욕증시, 윈도우드레싱 효과로 반등

입력 2024-03-26 23:04   수정 2024-03-26 23:25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이전 세션의 하락세를 뒤집으면서 소폭 상승했다.

S&P500은 0.2% 상승했고 나스닥 종합은 0.4% 올랐다. 다우존스 산업평균도 0.1% 올랐다.

투자자들이 금요일에 발표되는 2월 개인소비지출(PCE)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주시하는 가운데 미국채 수익률은 크게 변동하지 않았다. 10년만기 국채 수익률은 4.258 %로 1bp(베이시스포인트) 올랐고 하락했고 2년물 국채 수익률은 4.611로 1bp 하락했다.

전 날 세 가지 주요 평균치는 하락세로 마감했었다. 다우와 S&P500은 전 날 각각 0.4%, 0.3% 내려 2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그럼에도 주요 평균은 5개월 연속 상승을 유지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트루스 소셜을 운영하는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 그룹이 거래 첫 날 43% 상승한 71.54달러를 기록했다.

테슬라 주가는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구매 고객들에게 FSD를 1달간 무료 체험판을 제공할 것이라는 발표에 5.7% 급등한 182달러에서 거래중이다.

슈퍼마이크로 컴퓨터(SMCI)는 이 날 JP모건이 비중확대 등급과 목표가격을 1,150달러로 커버를 시작하면서 주가가 2.8% 상승했다.

블룸버그와 인터뷰한 밀러 타박의 매트 말리는 “분기 마지막 거래일이 목요일로 다가와 기관투자가들이 수익률 관리를 위해 주식을 사들이는 윈도 드레싱 영향으로 시장이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CNBC와 인터뷰한 3포틴 리서치의 공동 창업자 워렌 파이즈는 “뉴욕 증시가 과매수 영역에 진입했다는 일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주식 비중을 줄이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연착륙, 든든한 연준, 투자가 적었던 전략가와 기관의 조합으로 주식 비중이 적은 사람들이 언제든 출격할 것이라며 이는 랠리가 계속될 것임을 의미한다”고 낙관적 견해를 밝혔다.

26일 오전 발표된 2월 미국 내구재 주문은 3개월만에 1.4% 증가로 나타나면서 경제학자들의 컨센서스 0.8%를 넘어섰다. 기업 투자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P 코어로직 케이스실러 지수에 따르면 미국 20대 대도시 지역의 주택 가격은 12개월 연속 6.6% 상승했다.

CME 페드와치 툴에 따르면 연방기금 선물 거래자들은 6월까지 25베이시스포인트 금리 인하 가능성을 64.4%로 보고 있습니다. 중앙은행은 12월까지 주요 정책 금리 목표를 3분기 포인트 단위로 인하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